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데모 리뷰

억새밭 사잇길로 스토브 데모 후기

반응형

 

 

장르: 비쥬얼 노벨 / 15세 이용가

창작자: 아트 오브 텐스

 

 

 

스토브 인디의 슬기로운 데모생활 이벤트를 통해 억새밭을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제목처럼 서정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일러스트와 감미로운 음악이 인상적인 게임이었습니다. 어린 시절 억새밭에서 저녁 노을을 감상하다 어렴풋이 본 요정의 모습을 마음에 간직하고 있던 주인공.

 

 

 

수능을 끝낸 고 3 학생이 되어 다시 찾은 그곳에서 아름다운 연상의 여성 새미를 만나게 됩니다. 수능을 망친 주인공은 어릴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노력했던 카메라를 생업으로 삼으려 합니다. 마침 백현 예술제가 열리게 되고 카메라 부문에 출품할 작품을 구상하게 되죠.

 

 

 

 

억새밭에서 만난 이국적이고 아리따운 연상의 누나 새미에게 모델을 부탁하는 주인공. 과연 그녀는 허락할 것인가?

 

 

 

 

카메라에 대한전문 지식과 고 3 학생으로서의 현실적인 고민, 예술제를 준비하는 기획과 고심의 과정 등 그 나이대의 청년이 가질만한 현실적인 요소들을 부드럽게 표현합니다. 

 

 

 

 

새미와의 사연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드디어 본편이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그녀와 톡을 주고 받다보면 진짜로 자유분방한 20대 누나(?)와 메시지를 나누는듯한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와 이국적이며 지적이지만 자유분방하고 과감한 히로인, 간만에 만나는 순애물의 조합은 제법 강력한 시너지를 일으킬듯 합니다.

 

 


 

 

 

데모를 해본 소감으로는 절제된 재미와 소소한 감동을 줄 것 같은 작품입니다. 초반부가 좀 지루할 수 있는데 그것만 넘어선다면 새미와의 교류가 시작되어 게임에 몰입하게 되더라구요. 이외에도 요정에 관한 이야기라거나 다른 등장 인물들의 출현까지 아직 데모에서 맛보지 못한 요소들이 너무 많습니다.

 

히로인 새미의 더빙이 특히 잘된 것 같아서 마음에 들더군요. 왈가닥 같은 면모가 보이지만 그러면서도 우아한 면모를 가진듯한 새미가 마음에 드신다면 이 게임 찜해보셔요. ^ ^

 

 

 

슬기로운 데모생활 ON STOVE

(~6/30) 억새밭 사잇길로 : 슬기로운 데모생활 ON STOV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