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전략

도어 킥커스 액션 스쿼드 관찰보고

반응형


장르: 사이드뷰 실시간 전략 슈팅, 멀티협동

얼리엑세스지만 역시나 게임성은 굿


2019년 총평: 전편보다 전략성 감소.

핫 라인 마이애미에 더 가까워진 게임성.

전편을 좋아했던 유저들은 주의할 것.


이번 9월 11일에 출시 이후 호평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3가지 직업 -어썰트, 브리쳐, 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멀티 협동에 최적화된 게임이라 솔로 플레이시에는 재미가 반감 됩니다. 이런 장르가 다 그렇지만... 멀티 협동은 2인까지 지원합니다. 물론 솔로 플레이도 즐길수 있습니다만 많은 플레이어가 솔로 플레이보다는 멀티를 권합니다.

아쉬운 점은 전작과 달리 전략적 요소가 부족해 단순히 돌입 후 난사만으로도 게임을 풀어가는데 어려움이 없다는 겁니다. 멀티 협동 시에는 쉴드를 앞세워 방패역을 해주고 뒤에서 본격적인 화력을 퍼붓는 식으로 플레이를 할수 있는데 이 또한 단순한 전략이죠. 2D 슈팅 게임 장르의 형태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얼리엑세스라 더 많은 직업과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니 더 많은걸 기대하는 분들은 좀더 기다렸다 사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다양한 레벨과 파밍 요소가 어우러져 지금도 꽤 즐길만한 볼륨은 되고 사이드뷰 슈터로서 이 정도면 이미 수작에 가까운 작품 입니다. 그러니 해당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구입 후 천천히 즐기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개발사 자체가 사후지원과 완성도를 아주 꼼꼼히 챙기니 믿고 사셔도 된다고 확신합니다.


스팀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공식 플레이 영상 바로가기

전작 도어 킥커스 스팀 페이지 바로가기

도어 킥커스 트위치 플레이 영상 바로가기





DOOR KICKERS ACTION SQUAD





반응형